오랜만에 와인 리뷰 포스팅을 가져왔답니다

 

요즘 와인 마시는 빈도를 좀 줄였는데, 그러다보니 맘에 드는 와인이 얻어걸리는 경우도 조금 드물어지더라구요 😅

미화 9달러 이하의 가격에서 최선의 와인을 찾는 것이 요즘 와인철칙이다보니 아무래도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13~15불의 가격대만 진입해도 괜찮은 와인을 찾는 게 너무 쉬운데 말이에요

 

 

 

 

그러다가 오랜만에 센트럴마켓 (Central Market)에서

8불 정도 주고 구매한 포르투갈 레드와인이

너무 괜찮아서 얼른 소개해야겠다 싶었어요~~

 

 

 

Alandra 2019 Red Wine

포르투갈 레드와인 추천 

 

 

Country Portugal
Year 2019
Region Alentejo
Cast Moreto, Castelão, Trincadeira
Type Red Wine
Aging 4 months in stainless steel vats.
Alcohol 13%
Total Acidity 5.5 g/l

 

정확한 가격은 7.99 (VAT미포함) 

 

저는 텍사스 로컬마켓인 센트럴마켓에서 구매했지만,

검색해보니 와인판매처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라무어 사선형 와인 디켄터, 1500ml, 1개

 

 

 

Alandra 2019 Tasting note

Tasting Note: 레드와인 추천 테이스팅노트

 

 

 

 

밝은 루비컬러를 띄는 컬러감이구요

샨뜻한 과일향이 주된 느낌이에요, 가벼운 꽃향기가 나는 전형적인 스테인리스통 숙성의 와인입니다.

 

발란스가 정말 좋아요.

 

이렇게 가벼운 와인은 타닌감이 없으면 저한테는 약간,, 과일주스의 느낌의 저렴한 느낌이 나는데

미세한 타닌감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으실 거에요

 

 

 

 

 

 

포르투갈 와인은 유럽 와인 중 가격대가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포르투갈 레드는 정말 오랜만인데,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치고는 고급스러운 밸런스라 만족감도 두배 😚

 

 

 

와인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조합은 

붉은육류, 또는 그릴에 구운 고기인데요

 

저는 이 날 가볍게 치즈/견과류 ... 그리고 제가 구운 사워도우를 곁들였답니다.

 

마무리가 산뜻하고 싱그러워서, 제 생각에는 고기와 마리아쥬하는 것 보다

오히려 제가 먹은 가벼운 치즈플레이트가 더욱더 어울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가벼운 가격에 고급진 맛이 나는 포르투갈 레드와인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Alandra 레드와인 추천 추천입니다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