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달나라퐝집에서 만든 달다구리는 바로 비스코티에요 

 

사실 비스코티는 그렇게 좋아하는 과자류는 아니어서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적은 없고

한국에서 스타벅스 리저브 가면 서비스로 곁들여 나올때만 먹었던 품목이에요 😁

 

그런데 얼마전 미주리 가는 길에 비스코티 파는 가게를 발견하고 괜히 땡겨서 들어갔다가...

얼마나 맛이 없어서 실망했던지.

 

http://youtu.be/v7LJ9qUfBBg 

 

괜한 오기로 맛있는 비스코티를 먹고싶어서 집에 가면 꼭 구워먹으리라 다짐했는데, 

저의 최애 베이킹 유튜버 앙꼬님께서 마침... 최애레시피라며 비스코티를 소개해주셨답니다. 

 

따라해볼까용?

재료 (살~짝 수정)

  • 무염버터 80g
  • 설탕 77g (원 레시피에서 5g 줄였구요~)
  • 달걀 2개 (45g)
  • 커피물 커피가루 2작은술+뜨거운물2작은술
  • 중력분 240g
  • 베이킹파우더 4g
  • 호두 다진것 70g (원 레시피에서 10g 늘렸어요!)
  • 건포도 40g

 

  1. 커피가루와 따뜻한 물을 섞어서 커피물을 만든다
  2.  실온의 말랑한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잘 풀어준다음 설탕을 넣고 고루 섞기
  3. 잘 풀어둔달걀을 조금씩 넣으면서 섞는다
  4. 커피물을 넣고 재빠르게 섞기.
  5. 중력분,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섞는다.
  6. 피칸, 건포도를 넣고 주걱으로 대충 섞기.
  7. 반죽이 섞이면 넙적한 덩어리로 만들어서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30분~1시간 휴지
  8. 휴지가 끝나 차가운 반죽을 꺼내어서 길고 납작하게 만들기.
  9. 오븐팬에 반죽을 올리고 16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25분정도 굽기.
  10. 꺼내어 식힘망에 올려 한김 식혀야 부서지지 않으니 식혀준다
  11. 식은 반죽은 1.5cm 두께로 썰어 오븐팬에 적당한 간격으로 띄워놓고 160℃에 약 10분정도 구워준 다음 뒤집어 160~170℃에서 다시 10분정도 굽는다.

 

 

 

 

제가 미국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오븐은 기존 한국에서 올라오는 오븐들의 레시피보다 온도가 낮아서 높여야하는 걸 깜빡하고

온도도 그대로 구운데다가... 앙꼬님보다 두껍게 성형해서 처음덩어리가 완전 안익었지만... 당황하지 않았어요(침착해..)

바로 다시 오븐에 넣고 온도 살짝 올려서 10분정도 더 구워서 기사회생시켰습니다!!!

 

 

저는 얇게 못썰어서 8개정도로 잘라서 구웠는데... 두꺼우니까 더 왕맛있는 것?ㅋㅋ😉!!!!!!

 

저는 분명 한조각먹었는데 부스러기란 부스러기는 거의 긁어서 제가 다먹어서 한조각이 두조각 먹은것 마냥 되었답니다~.ㅎㅎㅎㅎ 

 

비스코티는 오독오독 딱딱한맛이 좋긴 하지만, 요 비스코티는 딱딱하기 보다는 살짝 파삭파삭한 바스라지는 느낌의 버터비스코티네요. 그래서 그런지 얼려먹으면 더 맛있는 느낌이랍니다! 이가 안좋으신 분들은 오히려 먹기 더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저는 커피맛이 좀더 진~한 것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커피향이 잘 나지 않았답니다. 저는 커피 악개라 담에 구울때는 커피물을 2배정도로 해서 구워볼 것 같습니다 ^^

 

오늘도 앙꼬님 좋은 레시피 너무 감사합니다 ~~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