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갑분떡 (갑자기 떡볶이 분위기)이라 포스팅하는

나의 엽기떡볶이 레시피... 가 아니라 유튜브에서 가장 댓글이 좋은 엽떡레시피!!!! 를 올려본다.

 

 

원래 레시피는 유튜버 '소소한 한끼' 님 엽기떡볶이 레시피를 참고했고

 

원래 재료가 다 있지는 않길래 뺄빼 하고 바꿀꺼 바꿨는데

달라스에서 사먹었던 엽떡보다 맛있어서 남편이랑 토요일 점심으로 순삭해버렸다...

 

원래 레시피에서 조미료가 좀 덜들어가고 집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는 엽기떡볶이 레시피! 

 

 

 

재료: 떡, 양파, 대파, 소세지 등등 (넣고싶은거 때려넣는 맛이죠!), 물 800mL

 

양념장:

고춧가루 4T

고추장 1T

진간장(or양조간장) 1T (저는 저염간장써서 1.5T 넣었어요)

설탕 1T

다진마늘 1/2T

카레가루 1t (많이넣지마세요!!)

후추 1T

굴소스 1T

소고기 다시다 1T

 

 

이렇게 조미료는 굴소스, 다시다 딱 두스푼 들어간다.

 

원래 레시피는 후추 대신 캡사이신이 들어가는데, 나는 집에 캡사이신은 있지도 않고 있다고 해도 사용하기가 쫌 꺼려져서 후추 넣었더니 맛이 제법이다.

 

 

재료만 준비한다면 레시피는 간단하다.

 

1. 양념장 다 섞어서 저는 냉장실에 30~1시간 정도 숙성했어요

2. 물 800mL 팔팔 끓으면 양념장 넣고 끓여요

3. 또 끓으면 야채 제외한 떡, 소세지 등 넣고 7~8분 끓이다가

4. 마지막에 야채 넣고 숨 살짝 죽을정도로만 끓였어요

5. 치즈 얹어먹으면 맛있다는데 신랑이 더 살찔까보 ㅏ안넣어요

 

 

사실 한국 엽떡 맛은 기억이 안나지만..

 

제 입맛에는 한달 전에 사서 맛봤던 달라스지점 엽떡보다 맛있다.

 

그렇게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매운거 먹으면 화장실 잘가는 우리 서방도 안전했던 엽떡 레시피.

 

우리집집 고춧가루가 매운거라서 안매운 고춧가루 사용하시면 아이들도...먹지않을까 싶은...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본다.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는 엽기떡볶이 만들기 레시피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빵여사의 엽떡 한번 츄라이 해보시면 좋을 듯 하여 엽떡레시피를 공유한다! 

 

다들 주말은 즐떡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