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되찾자마자 한의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구매한 건 바로 '배란테스트기' 랍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이전에 생리 찾기 전에도 세자녀를 둔 지인한테 추천받긴 했었는데

생리를 안하니까 솔직히 배란테스트기를 사도 의미가 없던거죠~?ㅋㅋ

 

그런데,

감사하게도 생리를 되찾았으니 이제 배란테스트기를 사서 임신준비를 해보기로 했답니다

 

물론 첫 생리 이후에도 배란이 정상적으로 계~속 이루어져야 가능한 일이니까

다음 그 다음 생리도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몸관리를 잘 하면서 말이죠 !

 

 

그럼 배란테스트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제가 미국에서 구입하는 것 부터 

테스트 방법까지 정리해서 말씀드려볼게요 ☺️

 

 

 

1. 미국 배란테스트기 구입하는 곳

 

너무 당연한 얘기겠지만 모든것이 다 있는 아마존!! 아마존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일단 가격도 비교하면서 살 수 있을 뿐더러 리뷰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까 평점이 좋은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마존 배송 기다리기가 싫으신 분들은 Target이나 슈퍼마트의 Pharmacy 코너에서도 구입 가능하시고

CVS, Wallgreen 같은 약국에 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아마존에서 구입하실 분들은

미국에서 '배란테스트기' 는 'Ovaluation Test' 라고 하니까

아마존 검색창에 이렇게 검색하시면 아래처럼 다양한 제품들이 나온답니다

 

 

 

한 두개가 들어있는 임신테스트기가 많은 반면

배테기는 생리가 끝나는 시점에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해서 25~30개 들이인 제품이 많아요

 

 

 

Clearblue가 정확하기로 유명하긴 한데

가격이 쓸데없이 좀 비싼 감이 있어서..;;;

 

 

제가 미국 배란테스트기 구입한 제품은요~

 

제가 구입한 easy@home 제품으로 25개짜리 제품이었어요

 

 

2. 배란테스트 시작하기

 

 자신의 생리주기가 정확한 편이고 배란일도 정기적이라면 배란테스트기는 배란기에 맞춰 3일 전후로 사용하셔도 좋은데요, 

만약 그렇지 않고 나의 주기를 정확히 알고 싶고 배란테스트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첫 달은 생리 끝난 직후부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3. 테스트 시간은 언제?

 

 생리가 끝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때 임신테스트기와 다른 점은 임테기가 새벽에 쌓인 HCG가 농축된 '아침'의 소변으로 보는 것이라면

베란테스트기에 반응하는 LH는 농축이 되려면 오전 10시 이후에 테스트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 첫소변이 아닌 오후 10시부터 저녁8시까지 가 정확한 타이밍이라고 하니

이 중에 한 시간을 선택해서 매일매일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테스트 방법

소변을 깨끗한 컵에 담고, 배란테스트기의 MAX표시 아래부분까지 소변에 적셔야해요

5~10초정도 기다리면 소변이 테스트기에 완전히 흡수가 되는데요, 다 빨아들여졌다 싶으면 평평하고 물기가 없는 곳에 수평으로 둡니다

 

 

저는 주로 스트립이 개별포장되어 있는 봉지 위에 두었는데요, 

제가 구매한 Easy@home의 결과는 보통 7분이내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건 제품마다 차이가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숙지해주세요

 

 

5. 배란테스트 결과 판독하기 

임신테스트기가 임신이 아니면 정확하게 단호박으로 한줄이 나오지만,

배란테스트기는 항상 여리든 진하든 '2줄'이 나옵니다. 

 

그래서 두줄이 나왔다고 해서 배란이 되었다는 신호가아니라 테스트선이 대조선보다 진해지면 그 때가 배란기라는 것~

 

그래서 요즘 대부분의 미국 배란테스트기는 판독해주는 어플을 제공해요

제가 구매한 Easy@home 도 대조선과 시험선의 진하기 비율을 대조해서 배란기인지 아닌지 알려주는 어플을 제공하는데

당연히 무료입니다~~ ㅋㅋ

 

매일 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비교하기 좋은데 조명이나 이런거 잘 해서 찍어야지 저는 좀 애매하게 나와서 판독 실패한 경험이 많아요...

 

 

판독을 하고 사진처럼 Peak 를 찍었을 때가 배란이 되었을 때랍니다

저 날을기준으로 3일동안 관계를 시도하면 임신확률이 높아지는 것이겠죠??

 

 

 

 

그리고 여기서 제가 정말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는데

테스트 하기 전에 물은 왠만하면 안드시는 게 좋아요...ㅎ

저는 원래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아침소변 빼고는 모든 소변이 다 묽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사실 배란테스트기의 뚜렷한 결과를 확인할 수가 없었거든요 ㅠㅋㅋㅋ

 

그래서 사실 우리 찰떡이는 ... 배란테스트기 덕분이라고는 못하겠네요ㅎㅎㅎㅎ

하지만 배란테스트기를 잘 사용해서 임신성공하신 분들이 많으니... 저같이 실수를 범하지 마시고 

소변 잘 참으시고 테스트하셔서 찰떡같이 배란기에 예쁜 아기 가지시길~~ㅋㅋㅋ🤣

 

BELATED ARTICLES

more